보험사도 헬스케어 [ 메트라이프, '건강해지는 연금보험' 출시 ]

보험사들도 헬스케어 서비스를 연계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

[인더뉴스 한재학 기자메트라이프생명(사장 데미언 그린)은 연금개시 전 경제 활동기부터 연금개시 후 은퇴까지 질병수술 등으로 인한 의료비 부담에 대비할 수 있는 무배당 건강해지는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 2일 밝혔다.


이 상품은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중 암 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 말기신부전증 말기 간질환말기폐질환 등 6대 질병을 보장한다또한 관상동맥우회술 대동맥인조혈관치환수술 심장판막수술 장기이식수술 등 4가지 수술 보장도 가능하다.

중대한 화상과 중증치매일상생활 장해고도장해 진단확정시에는 남은 납입기간 동안 기본보험료를 회사가 납입해주는 '보험료납입면제특약'이 있다. 이를 통해 가입자가 목표하는 연금재원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. 또 중도인출을 통해 치료비로 사용할 수 있다.

아무런 질병 발생 없이 연금개시 시점이 됐다면'더블케어연금형'을 선택할 수 있다더블케어연금형은 14가지 주요 질병을 진단수술할 때 기본연금의 두 배를 10년 동안 지급한다이런 형태로 은퇴시기에 생활비와 의료비에 대한 부담까지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.

이 상품은 연금기능뿐만 아니라 질병의 예방과 진단치료와 간병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할인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상품 가입할 때 제공되는 헬스케어 골드서비스는 차별화된 전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신체 건강까지도 챙긴다.

특히 이 상품의 워킹 리워드는 지금까지 보험업계에서 소개된 적 없는 새로운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.이 서비스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측정된 가입자의 운동량을 바탕으로 단계별 목표를 달성할 때 혜택을 준다.

일주일 5만보한 달 24만보6개월 180만보로 설정된 각 목표량을 달성하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또한 상품 수령 대신 비영리단체에 기부를 할 수 있다이 상품은 적립금액을 공시이율로 적용해 연금을 지급한다계약 후 10년 이내는 연복리 2%, 10년 초과는 연복리 1%를 최저한도로 한다.

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 새롭게 선보이는 건강해지는 연금보험은 다양한 질병보장으로 경제적 부담을 대비할 수 있다며 건강한 생활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는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다고 말했다.

이 밖에 헬스케어 골드서비스는 대형병원 진료예약과 명의안내건강검진 예약 대행전문의료진 실시간 의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또한 간병도우미 안내상조 할인 서비스요양시설과 요양사 안내건강정보 제공 등 다양한 전문 건강관리 서비스도 지원한다.

'무배당 건강해지는 연금보험'의 가입나이는 만 15세부터 60세까지며 지급형태는 더블케어종신상속확정 연금형이 있다.

출처 : 인디뉴스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들이 실패하는 이유

DTC 유전자검사역량 인증제가 가져올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

사용자 중심의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